(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예비창업기업의 쉼과 성장을 함께한 ‘창업 리프레시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5-12-31 14:51본문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는 예비창업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 SNU-SH 예비창업패키지 창업 리프레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11월 5일부터 7일까지 제주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졸업기업 및 25년도 예비창업기업 대표와 임직원 등 총 28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과정에서 누적되는 정신적 피로를 완화하고, 창업기업 간 교류와 공감을 통해 사업 수행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여자들은 팀빌딩 레크리에이션과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MBTI 기반 창업 성향 분석과 기업가정신 특강을 통해 개인과 팀의 강점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주 지역 우수 창업기업을 방문해 선배 창업기업의 성장 과정과 실무 노하우를 직접 듣고, 사업 확장과 브랜딩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에서는 평균 4.98점(5점 만점)을 기록하며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시흥캠퍼스본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들이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서로를 이해하고 재정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창업자의 성장 단계에 맞춘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